즐기자 맛집/경기 & 인천 맛집

[경기 고양] 화동갈비 한우설화구이와 양념돼지갈비, 껍데기, 차돌된장 두루 좋다

마술빗자루 2017. 3. 21. 20:28

엄마 생신 기념으로 저녁식사를 위해 화동갈비를 찾았다. 

원래 가려고 했던 식당은 대게식당이었는데 예약 없이 찾았더니 폐업이란다. 이런.. 추천을 받은 식당이었는데 폐업이라 좀 당황했다.. 

급하게 검색해서 찾은 화동갈비에서 맛있게 식사를 했으니 전화위복이라고 해야 할까? 엄마 생신에 하마터면 굶을 뻔 했다. ㅋㅋ





깔끔한 실내. 모두 좌식테이블이다. 




차려지는 음식들도 깔끔하다. 





살짝 단 맛이 도는 우뭇가사리




무언가 했더니 감이다. 내가 먹기에는 좀 달다. 




느끼한 고기와 잘 어울렸던 콩나물상추무침





상큼한 드레싱을 얹은 양배추샐러드




장아찌류인데 맛이 강하지 않아 좋았다. 




물김치




상추와 깻잎




커다란 볼에 양파채를 담아 주어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 





소고기 먹을 때 필요한 소금




쌈장과 마늘




한우설화구이를 주문했더니 서비스로 육회가 나왔다.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므로 나한테는 좀 달게 느껴진다. 





한우설화구이 2인분.. 엄마 생신이니 특별히 좋은걸로 주문했다. ㅎㅎ




자갈 넣은 불판




까막눈으로 보기에도 질 좋아 보이는 숯이다. 




열이 골고루 전달되는 망 석쇠다. 




한우설등심을 두 점씩 올려 조심스레 구워본다. 비싼만큼 맛있다. 그런데 자꾸 먹다 보니 좀 느끼하다. 2인분을 다 먹기도 전에 느끼함이 입 안 전체를 감도는 것 같다. 




그래서 메뉴 변경.. 화동갈비는 양념왕갈비도 잘한다고 하던데 엄마가 양념왕갈비를 먹어보자 하신다. 




그리고 옆 테이블 이곳 저곳에서 주문하던 껍데기..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주문하길래 우리도 주문했다. 화동갈비의 껍데기는 식당에서 개발한 소스에 하룻밤을 재워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누린내 없이 맛있었다. 사람들이 이곳 저곳에서 주문했던 이유를 알 것 같다. 




본격적으로 구워보기. 껍데기를 구울 때는 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소문대로 양념왕갈비가 맛있다. 음식이 전체적으로 단 맛이 강하던데 의외로 양념왕갈비의 단 맛은 지나치지 않아 좋았다. 





된장찌개를 주문했더니 함께 나온 김치. 김치 맛이 좋다. 




이날 먹은 음식 중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된장찌개.. 된장찌개 안에 차돌박이도 꽤 많이 들었다. 차돌된장이 다소 느끼하게 느껴져서 평소에는 즐겨먹지 않는 편인데 화동갈비의 된장찌개는 느끼한 맛보다는 고소한 맛이 좋았다. 




엄청 엄청 맛있게 먹은 차돌된장찌개.. 

예기치 않게 방문한 화동갈비지만 한우설등심, 양념왕갈비, 껍데기, 차돌된장찌개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우리가 음식을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에는 껍데기를 엄청 맛있게 먹는 것처럼 보였는지 서비스로 껍데기를 더 내어주기도 했다. 맛있는 음식에 친절함까지 갖추었으니 훌륭한 식당임이 분명한 것 같다. 우리집에서는 꽤 거리가 있는 편이지만 이 근처를 지난다면 생각날 것 같은 식당이다. 


화동갈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용두로 3 / 02-386-5775 / 넓직한 주차장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