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맛집/경기 & 인천 맛집

[경기 김포] 한우불고기 점심 특선이 맛있는 태백산장기점

마술빗자루 2015. 6. 16. 10:42

김포조각공원에서 눈호강을 즐겼으니 이제 입호강을 즐길 시간이다. 이번 김포나들이의 점심식사는 점심특선이 꽤나 좋다고 소문난 태백산 장기점에서 하기로 했다. 김포조각공원에서 집으로 가는 길목에 있으니 더욱 좋다.

 

 

 

 

생각했던 것보다 식당이 크진 않았다. 자리마다 의자 등받이의 높이가 높고, 옆자리와 이어진 테이블 사이에는 파티션을 설치하여 각각의 자리마다 독립성을 갖추고 있다. 소소하지만 이런 배치가 마음에 든다. 가게가 크지 않아 룸을 만들지 못할 경우라도 인테리어에 따라 룸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다른 식당들에서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미 1시가 넘은 시각이었는데도 손님들이 제법 많다.

 

 

 

물은 병에 담긴 생수를 제공해준다. 간혹 생수병을 재활용하여 제공하는 경우가 있던데 이곳에서는 열지 않은 생수를 제공하고 있어 좋았다.

 

 

 

 

점심특선이 좋다고 하니 오늘은 점심특선으로 주문한다. 한우숯불양념불고기 3인분^^

 

 

 

점심특선 먹자고 해놓고 왕갈비에도 눈길이 간다. ㅋㅋ

 

 

 

태백산 장기점에는 간단하지만 샐러드바도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서 자유로이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

 

 

 

떡볶이도 준비되어 있다. 가장자리가 말라붙은 떡볶이판이 아니어서 좋았다.

 

 

 

돈가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준비되었다.

 

 

 

살짝 매콤하면서 맛있었던 떡볶이다. 우리 식사가 나오기 전에 두접시나 가져다 먹었다.

 

 

 

돈가스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맛있게 먹었던 돈가스다. 그냥 식사 메뉴로 팔아도 손색 없을 맛이다. 어른들 입맛에도 잘 맞았는데 아이들과 함께라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드디어 나온 한우숯불불고기.. 이쁘장하게도 나왔다. 넓은 당면과 팽이버섯, 얇게 슬라이스한 한우불고기에 파채를 얹어 나왔다. 보기만 해도 식욕이 마구 돋는 것 같다.

 

 

 

선홍색의 불고기감이다. 1++을 사용한다고 하던데 고기를 보니 질이 좋아 보인다.  

 

 

 

한우불고기 한상차림

 

 

 

화로 밑에 특이하게 조약돌이 깔려 있다.

 

 

 

숯불이 담긴 청동화로를 올린다. 참숯이 좋아 보인다. 특이한 삼각형 틀은 불고기판의 받침용인 것 같다. 

 

 

 

한우불고기랑 궁합이 잘 맞았던 물김치

 

 

 

묵냉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새콤달콤 맛있어서 리필을 청해 먹었다.

 

 

 

과일드레싱을 얹은 샐러드

 

 

 

 

미나리무침도 맛있다.

 

 

 

마늘쫑장아찌

 

 

 

싱싱한 상추와 깻잎..

 

 

 

소스가 괜찮았던 양파채

 

 

 

다진 김치를 얹은 황동불판이 등장했다.

 

 

 

화력 좋은 숯불 위에 올리며 된다.

 

 

 

가장자리에 당면과 팽이버섯, 파채를 올리고 육수를 넉넉히 넣어주었다. 육주주전자를 주고 가기 때문에 육수의 양은 조절하여 추가하면 된다.

 

 

 

한우불고기까지 올리고 본격적으로 익혀본다.

 

 

 

육수주전자

 

 

 

 

얇게 저민 한우불고기이니 많이 익힐 것도 없다. 적당히 올려 금방 금방 구우며 먹으니 맛있다. 입맛 까다로우신 엄마도 맛있다 하시고, 소댕이도 맛있다 하니 다행이다..

 

 

 

싱싱한 상추와 한쌈~

 

 

 

향 좋은 깻잎과 한쌈~

 

 

 

공기밥을 주문하니 된장찌개가 함께 나왔는데 된장찌개 맛도 괜찮다. 일단 짜지 않아 좋다.

 

 

 

어디선가 들은 적이 있는데 육수에 밥을 넣어 끓여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밥을 넣어보았다. 그런데 우리 식구들 입맛에는 다들 별로란다. 단 것 좋아하지 않는 가족들이니 달작지근한 육수에 넣은 밥이 입맛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다음부터는 공기밥을 미리 주문해서 불고기와 함께 먹기로 했다.

 

 

 

쌀좋은 김포 지역이니 밥맛 좋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점심특선으로 좋은 가격에 맛있는 불고기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던 태백산 장기점이었다. 김포조각공원 나들이를 자주 하는 편이니 태백산 장기점도 앞으로 종종 찾을 것 같다.

 

 

 

태백산 장기점

경기도 김포시 한강2로 23번길 14 / 031-982-9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