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맛집/서울 맛집

[대학로]맛있는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종로바베큐보쌈 혜화점

마술빗자루 2009. 9. 4. 00:07

종로바베큐보쌈 혜화점(02-766-9595)

 

워낙 술집이 많은 대학로이지만 그다지 맛있거나 맘 편하다고 느끼지 못했었는데 이곳은 맘에 든다. 다음에 대학로에서 술마실 기회가 있다면 이 곳을 다시 찾을 것 같다.

 

 

 

적어간 약도가 잘못 되었는지 식당을 찾는데 애를 먹었다. 하도 헤매다 찾은거라 찾아가는 길을 설명하는 것이 쉽지 않다. 찾아가는 길은 간판에 있는 전화로 물어보시길^^

 

 

 

헛.. 중요한 가격이 보이지 않네 그려.. 아마도 삼겹살은 10000원이었던 것 같다..^^;;

 

 

 

식당 분위기는 여느 술집과 비슷하다. 내부가 다소 어두운 편이긴 하지만 마주 앉은 사람의 얼굴은 충분히 보인다^^

 

 

 

 

 

종로바베큐보쌈의 자랑이라는 깻잎이다. 본점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다는 깻잎절임인데 들은 바로는 아주 큰 저장고를 가지고 계시다고 한다. 여튼 이 깻잎이 참 맛있었다..

 

 

 

고추절임도 좋았다.

 

 

 

깍두기는 깍두기 맛^^

 

 

 

새우젓은 왜 주신걸까? 돼지고기랑 새우젓이 환상궁합이기는 하지만 삼겹살 먹는데 새우젓 주는 곳은 첨인 듯 하다.

 

 

 

부추무침은 언제나 환영이다. 부추는 피를 맑게 해주는 것이니 많이 먹을수록 좋다.

 

 

 

 

김치국물.. 처음엔 무슨 용도일까 했는데 불판을 보니 이해가 된다.

 

 

 

오늘도 이슬이랑 함께^^

 

 

 

우와~ 계란말이를 준다. 그것두 제법 크고 맛있다. 신난다.. ㅋㅋ

 

 

 

이집이 마음에 들었던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요 국물.. 계란과 두부가 들어간 콩나물국이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술집에서 이런 국물을 주다니 놀라운 일이다. 술 깨가면서 많이 마시라는 뜻일까?^^ 맛도 있고 몸에도 좋은 콩나물국이었다.

 

 

 

우리가 주문한건 김치삼겹살 2인분.. 양이 작은 일행이 있긴 했지만 여자 3명이서 먹기에 충분했다. 고기가 신선해보인다.

 

 

 

활성탄이 아니라 숯을 사용한다.

 

 

 

불판 가장자리에 김치를 올려 놓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삼겹살과 함께 김치를 익혀 먹을 수 있는 구조의 불판이다. 김치가 타지 않도록 위의 김치국물을 적당히 넣어주면 좋다. 김치찌개스럽기도 하고, 구운 김치 같기도 하고.. 여튼 맛난 김치를 먹을 수 있다.

 

 

 

바로 요런 모양^^

 

 

 

다 익은 고기를 한점 깻잎 위에 올려놓았다.. 지금 보아도 군침 돈다. 좋은 고기를 사용하는지 맛도 좋다. 함께 나온 곁반찬들도 마음에 들었지만 무엇보다 좋은 고기를 사용하는 것 같아 좋았다.

 

대학로에 가면 찾을 술집을 알게 된 것 같다.. 그나저나 다음엔 잘 찾아갈 수 있을라나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