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맛집/제주도 맛집

[제주도] 부두식당 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

마술빗자루 2016. 1. 26. 17:41

우리 가족여행 컨셉은 확실하게 먹방여행이다. 모름지기 잘 먹고 잘 놀아야 잘 쉬었다 생각하는 가족들이니 먹는게 정말 중요하다.

제주여행 와서 빠지지 않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조림요리.. 생선조림은 다 좋아하는데 오늘은 갈치조림을 먹기로 했다.





갈치요림 강자라는 부두식당을 찾았다. 생각했던 것보다 식당이 상당히 크다.




맘이 급했나보군.. --;;




식당은 이런 분위기..




많지 않지만 손가는 반찬들이다.




김치는 그냥 그냥.. 생각해보면 제주에 와서 우와 맛있다 하는 김치는 못먹어본 것 같다.




단호박조림은 사진만 찍고 한켠으로 밀려났다. ㅋㅋ




양파고추절임.. 요런거 좋아한다.. ㅋㅋ

쓰고 보니 완전 편식쟁이같네.. ㅎㅎ




열무김치였었나???




심심하게 무친 콩나물무침




갈치조림에 소면은 왜 주셨는지 모르겠다.. 근데 나중에 조림 국물에 넣어 먹으니 무진장 맛나더라.. ㅋㅋ




부두식당에는 우도땅콩막걸리가 없어서 그냥 제주막걸리를 주문했다. 제주 와서는 반주로 계속 막걸리를 마시고 있다. ㅋ




뽀얀 막걸리~




제법 큰 사이즈의 갈치가 넉넉하게 들어 있다.




무, 감자도 넉넉하고, 얼큰한 국물까지 자작하니 좋다.




아무래도 갈치조림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 함께 주문한 고등어구이.. 고등어는 제주산이 아니지만 맛있으면 그만.. ^^




큼직한 갈치토막 하나 받았다. 양념의 간이 딱 적당하다. 튼실한 갈치 먹는 재미도 좋고, 양념 제대로 배어 맛든 무 건져먹는 재미도 좋다.





배부르게 맛나게 점심먹고 나오다 발견한 부두식당 수족관.. 맞다.. 방어를 먹었어야 하는데... ㅋ





부두식당

제주도 서귀포시 하모항구로 62 / 064-79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