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맛집/경상도 맛집

[부산 기장] 한끼 별식으로 좋았던 속초이모네찜

마술빗자루 2021. 2. 19. 18:08

부산에서의 마지막 식사 메뉴는 생선찜으로 결정되었다. 언니의 지인분이 엄마 대접하라며 식사비를 미리 내주셨다고 하여 엉겁결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메뉴

속초이모네찜은 기장에 있다. 실은 속초에도 예전에 가본 적 있는 이모네식당이 있어 분점인가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다. 메뉴까지 동일한 모둠생선찜이다. 

여튼.. 기장의 속초이모네찜도 유명한 곳인지 우리가 방문한 날이 평일 점심이었는데도 찾아오는 손님이 많았다. 그닥 좋지 않은 위치라고 할 수 있는데도 점심시간에 만석인걸 보니 우리만 몰랐나보다. 

 

 

기본상차림

미리 예약하고 갔기 때문인지 상이 차려져 있었다. 

 

 

대구뽈찜

지금 보니 꽤나 사나워보이는 이빨이 보이는 대구뽈찜이다. 생긴 모양새는 거시기하지만 맛은 참 좋았다. 

 

 

열무물김치

양념요리를 먹는 것이니 개운하게 한번씩 집어 먹으면 좋다. 

 

 

무말랭이 장아찌

좋아하는 무말랭이도 나왔다. 

 

 

샐러드

얼마 안됐는데 저 드레싱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ㅋ

 

 

나물

솔직히 이 식당에서 젤 맘에 들었던 나물 ㅋㅋㅋ

맛있어서 옆 테이블 것도 갖다 먹었다. ㅋㅋㅋㅋ

 

 

별로 안좋아하지만 요즘 열심히 먹으려고 노력중인 콩이다. 그런데 이날은 많이 안 먹은 것 같다. 

 

 

연두부

양념장이 조금만 덜했으면 더 좋았을 연두부. 연두부는 연두부 맛이다. 

 

 

단호박

난 먹지 않는 단호박

 

 

동치미

동치미도 나왔다. 역시나 양념요리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음식이다. 

 

 

가오리찜

원래 이렇게 나온건 아니다. 이날 함께 하지 못한 채현이 몫으로 포장 용기에 덜어내고 나니 모양새가 이리 되었다.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그 생각을 못했다. ㅋ

모양새는 이렇지만 맛있었다. 꼬득 꼬득 뼈 씹어먹는 재미가 있는 가오리찜인데 앞에 앉았던 다현이는 가오리뼈를 모양 그대로 남겨놔서 좀 웃겼다. ㅋ

 

 

대구뽈찜 

저 위에서 무서운 비주얼을 선보였던 대구뽈찜.. 가까이에서 찍으니 더 생생한 무서움을 보여준다. 근데 맛은 좋다는.. 

생선대가리에 뭐 먹을게 있어 하지만 대구대가리에는 두툼한 살점도 제법 많아 먹을 맛이 난다. 

 

 

감자조림

마지막 사진은 모든 조림 요리의 특급 조연인 감자 사진이다. ㅎㅎ

기장의 속초 이모네찜은 막 엄청나게 맛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그닥 짜지 않고 맵지 않아 좋았다. 한끼 별식으로 괜찮은 메뉴인 것 같다.